본문 바로가기
직업과 부업

유품정리사 연봉 업무 지원 방법

by #$^$@!!@#$ 2022. 4. 3.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일용직이나 알바 중 1가지가 유품 정리사입니다. 다른 일과 비교할 때 고액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유품 정리사 연봉 정보 및 시체 부패 액, 바퀴, 구더기 청소, 폐기물 처리 등 업무 강도와 주의점, 지원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장의사 시체 닦는 일을 20대에 해보았는데 시체 염하는 것보다 유품 정리사 업무가 제 생각으로 난이도가 높습니다. 일용직으로 할 때 육가공 일용직 알바는 몸이 힘든 업무이고, 유품 정리사는 코와 시각 및 정신이 힘든 업무입니다.

 

유품정리사 연봉

 

[무브 투 헤븐 : 나는 유품 정리사입니다.] 드라마에 소개된 직업 유품 정리사 연봉은 작업 현장 및 업무 강도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유품 정리 인원에 따라 매출이 달라집니다. 다만, 건 당 비용 발생으로 평균 건 당 200~500만원 매출이 가능합니다.

 

1인 기업으로 소화할 수 있는 작업은 한 달 평균 10건 정도로 평균 작업 비용 환산 시 한 달 약 3~4천만원 매출이 발생합니다. 연봉으로 계산할 경우 약 2~5억 사이 연봉 수령 가능하지만, 창업 전 업무 경험을 위한 수습 기간 및 2년 이상 경력이 필요합니다.

 

일용직 아르바이트 참여 가능한데 일용직 일당 약 15~25만원 사이로 고수입 알바이며, 아르바이트와 정직원 수습 기간 일당은 비슷한 수준입니다. 수습이라도 월급 300 정도 가능하고, 수습 기간 종료 후 700이상 수입 발생 가능한 직업입니다.

 

4시간 하차 알바 급여 후기

 

유품 정리사 업무 주의점

 

유품 정리사 업무는 사망하여 세상을 떠나신 분들의 시체 부패 액 및 피, 유품 등을 정리하고 제거 및 유족에게 전달하는 것이지만, 화재 현장 청소 및 야반도주, 무단 전출 등 쓰레기로 가득한 주택 청소 역시 일상 업무이기 때문에 쉬운 일이 아닙니다.

 

가장 괴로운 점은 유품 정리보다 시체 부패 액 및 피 등으로 발생하는 악취 제거인데 시체 부패 액은 소량이라도 엄청난 악취가 발생하며, 쉽게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약품 처리로 악취 제거해야 합니다. 구더기, 바퀴 벌레 제거 역시 비위가 약한 사람은 할 수 없는 일입니다.

 

독거 노인이 고독사로 침대 위에서 사망 시 매트리스는 약품으로 해결할 수 없어 폐기해야 하며, 장판이나 벽지 모두 교체해야 악취 제거 가능합니다. 매트리스 폐기 시 완전 분해 및 스프링을 따로 폐기해야 해서 단지 청소로 생각하면 1일도 버틸 수 없는 일입니다.

 

겨울보다 여름 시체 부패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악취가 심하며, 장판 및 벽지 재활용은 어떤 계절이라도 불가능한 일이라 미리 유품 정리 신청자에게 설명해야 합니다. 장판 벽지에 시체 부패 액으로 발생한 악취는 약품 처리에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대부분 노인 가구 최초 시신 발견자는 건물주로 유품 정리 시 상당히 신경질적이라 응대 역시 쉽지 않습니다. 무단 전출 도주한 임차인 쓰레기 집도 마찬가지이며, 일반 청소 업체가 치우기 힘들 정도라 유품 정리사에게 의뢰하게 됩니다.

 

유품 정리사 업무 지원 방법

 

직업으로 유품 정리사를 선택하실 생각이 있거나 아르바이트 하실 생각이라면, 검색 포털 및 직업 사이트에서 [유품 정리사] 채용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수습 1달이며, 업체에 따라 급여는 다르지만, 아르바이트, 수습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실제 유품 정리사 알바 및 수습 시 1~2달만 버틸 경우 평생 직업으로 하실 수 있으며, 1억 이상 연봉자나 이후 1인 창업으로 경쟁이 거의 없는 사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창업 고려 시 2년 이상 경력을 쌓아 협력 업체 및 마케팅 업체를 만들어 두셔야 합니다.

 

쿠팡 인천 4센터 주간 단기 후기

 

쿠팡 인천 4센터 주간 단기 후기

쿠팡 인천 4센터에서 근무했던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쿠팡 인원 관리 어플인 쿠펀치와 셔틀이 인천 4센터에 도착하는 대략적인 시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쿠팡 물류센터 인천 4센터 오전

mootilan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