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평창은 동계 올림픽 개최지로 외국인도 많이 방문하는 국내 대표 여행지입니다. 동계 올림픽 종목이기도 한 스키 점프 경기장을 관람할 수 있으며, 왕복 모노 레일 및 스카이 라운지까지 즐길 수 있는 평창 아름다운 장소 알펜시아 여행 후기입니다.
평창 여행 후기
서울 수도권에서 평창까지 드라이브 여행도 좋지만, KTX 열차 여행 추천 드립니다. 가족 여행은 차량이 편리하나 연인과 함께 하는 여행에서 대화를 많이 할 수 있고, 함께 추억을 만들기 좋은 방법으로 기차 안에서 간식 먹으며, 철로 옆 풍경 담아 보시기 바랍니다.
[강릉선 고속 철도 평창역] 도착 후 느낄 수 있는 시원한 공기는 기본 해발 700m 산악 지대만 가질 수 있는 특별함이었습니다. 평창역 역시 해발 660m로 KTX 정차역 중 가장 높은 고도를 가지는데 서울 출발 시 서울역, 청량리, 행신역 중 가까운 곳으로 예매하면 됩니다.
저희는 서대문이라 서울역에서 출발하여 평창역 도착했는데 가끔 역사 내부 행사 있을 때 여행 코스 추가하면, 쇼핑 즐기기 좋습니다. 서울~평창, 평창~서울 이동 시간은 약 1시간 30분이며, 평창역 내부에서도 휴식이나 쇼핑할 곳들이 많았습니다.
숙소로 잡은 알펜시아 리조트는 예전 가족 여행으로 방문했던 곳이나 이번에는 여자 친구와 함께 한 여행으로 호텔로 객실을 예약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즐길 수 있는 평창 여행 대부분 알펜시아 안에서 해결할 수 있으며, 사계절 이용할 수 있는 평창 여행지로 추천 드립니다.
평창 알펜시아 모노 레일 정보
평창 알펜시아는 동계 스포츠 스키 점프를 주제로 했던 영화 [국가 대표]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나 [무한 도전 가요제]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알펜시아 스키 점핑 타워는 동계 올림픽 상징적인 경기장으로 색다른 감성 여행 코스로 추천 드립니다.
스키 점프 타워 이동 시 모노 레일을 타고 가야 하는데 티켓은 일반 티켓과 스페셜 티켓으로 구분되며, 모노 레일 탑승 및 스카이 라운지 이용만 하실 분들은 일반 티켓 구매하시면 됩니다. 모노 레일 및 스카이 라운지만 이용해도 충분히 즐거운 여행입니다.
스페셜 티켓 구매 시 모노 레일 및 스카이 라운지 이용과 선수들이 스키 점프 하는 장소까지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모노 레일 이용 시간은 오전 9시 25분~오후 5시 25분까지로 3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티켓 구매 시 왕복 이용하실 수 있으며, 스카이 라운지 정말 멋졌습니다.
모노 레일 탑승하여 올라가는 동안 주변 풍경 너무 좋았으며, 산 정상 도착 시 엄청난 높이의 스키 점프 타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알펜시아 스키 점프 타워 4층에 라운지가 있으며, 2층만 해도 일반 건물 8층 높이로 엄청난 높이를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평창 알펜시아 스카이 라운지 후기
꼭대기 4층 라운지 높이는 상상만 해도 어마어마한 것으로 분위기 정말 좋은 여행 장소였습니다.스페셜 티켓 구매할 경우 가이드와 2층 스키 점프 대를 구경할 수 있으나 여자 친구 고소 공포증으로 일반 티켓만 구매하여 가지 못했습니다.
알펜시아 리조트 스카이 라운지 높이는 69m로 약 27층 높이이며, 전망대처럼 평창의 아름다운 풍경을 작은 화면을 보는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커피 마시며, 라운지에서 즐기는 풍경도 멋지지만, 라운지에서 야외 전망대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창으로 보는 야외 풍경만이 아닌 시원한 바람과 바로 보이는 산 아래 작은 공간들 모습은 라운지로 보는 느낌과 전혀 다른 특별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마치 하늘과 닿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 알펜시아 스카이 라운지 야외 전망대였습니다.
댓글